편의점 혈당관리 음식

요즘 사람들 얼마나 바쁜가. 필자 역시도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혈당 관리를 해야 하지만, 시간이 촉박해서 밖의 음식을 먹는 경우도 많다. 많은 사람들이 혈당 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일상 생활 속에서도 혈당 관리에 유의하는 추세이다. 특히,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 잦은 현대인들에게 편의점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용가능한 편의점을 잘 이용하는 것이 지속가능한 혈당 관리에 중요한 부분이다. 필자 역시 혈당 관리가 필요한 상황에서 편의점 음식을 자주 이용한 경험이 있다. 지금 역시도 자주 애용한다. 본 글에서는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는 편의점 음식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1. 고단백, 저탄수화물

도시락 편의점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도시락을 판매하고 있다. 요즘은 과거에 비해 퀄리티 역시 많이 좋아져 바쁜 점심에는 훌륭한 한끼 식사가 된다. 이 중 고단백, 저탄수화물 도시락은 혈당 관리에 매우 유용하다. 도시락을 아무거나 고르기 전에 내용물, 함량 등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닭가슴살, 계란, 채소 등이 주 재료로 사용되며, 탄수화물의 양이 적어 혈당 상승을 크게 억제할 수 있다. 필자는 바쁜 날 점심 식사로 이러한 도시락을 선택한 적이 있으며, 식후 혈당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것을 경험했다.

2. 견과류 및 씨앗류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견과류 및 씨앗류는 건강한 간식의 대표적인 예이다. 이들은 좋은 지방과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혈당 상승을 늦춰준다. 다만 너무 간이 세거나 다양한 첨가물이 들어가 달달하거나 짠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견과류 그 자체로도 허기짐을 면하기에 충분하고 필요한 지방들을 제공하기 적극 추천하다. 필자는 간혹 식사시간 전에 허기짐이 느껴지는 경우, 간식으로 견과류를 자주 섭취하는데, 이는 혈당 관리에 매우 도움이 되었다.

 3. 샐러드

편의점 샐러드는 다이어트나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지이다. 요즘에는 왠만한 카페에서도 이 같은 샐러드를 구비해 두는 경우도 많다. 채소와 닭가슴살, 계란 등이 포함된 샐러드는 저칼로리이면서도 영양소가 풍부하다. 혈당 스파이크를 막아 주기 때문에 식사 전에 샐러드를 섭취하고 본 식사를 하게 되면 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을 수 있다. 특히 혈당 관리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합하며, 필자도 가벼운 식사 대용으로 샐러드를 자주 이용했다.

 4. 음료

혈당 관리에 있어서 음료 선택도 중요하다. 편의점에서는 다양한 무설탕 음료나 저칼로리 음료를 제공한다. 0칼로리 제로슈가 음료는 가히 혁명적이다. 안정성 문제를 언급하며 이슈가 되기는 하지만,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에게 너무나 좋은 선택지이다. 특히 녹차나 허브티는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필자는 갈증이 날 때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음료를 선택하여 혈당 관리에 유의했다.

평소 편의점을 많이 이용하는 필자의 경험에 우러나온 혈당 관리 음식들을 한번 안내해보았다. 맛있는 것으로 넘쳐나는 편의점에서도 혈당관리 당뇨인들이 선택가능한 음식들이 있음을 잊지말자. 그리고 요즘에는 혈당관리가 사회적인 이슈이기 때문에 이를 유의한 제품들을 기업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앞으로 더더욱 늘어나면 혈당관리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독자들 역시 자주 애용해보는 것이 지속적인 혈당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